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제5기 아동참여기구’ 구성

1일 아동참여위원회·아동권리모니터링단 등 모두 75명 위촉 

등록일 2024년06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1일 2024년 아동참여기구 합동 발대식을 열고 아동참여위원 35명과 아동권리모니터링단 40명 등 모두 75명으로 ‘제5기 아동참여기구’를 구성했다. 

시는 지난 3월부터 초중고에 재학하거나 시에 거주하는 18세 미만 아동을 대상으로 공개모집과 학교장 추천 등의 방법으로 제5기 아동참여기구 참여자를 모집했다. 
 

아동참여위원과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아동의 권리증진과 참여확대를 위해 아동정책제안, 아동권리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각 부서에서 아동대상 사업추진에 앞서 아동 참여 등이 필요할 경우 아동참여기구에 요청하면 참여기구 활동 아동이 사전에 아동권리적 관점에서 사업을 모니터링해 의견을 담을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활동다짐문 낭독, 합동 뒤풀이에 이어 예비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천안시는 하반기에 아동참여기구가 참여하는 시민 참여단 합동워크숍인 ‘아동친화도시 메이커스’를 추진하는 등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로서 아동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아동이 자신의 권리를 주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어른들의 의무이며, 아동의 참여를 통해 변화하는 천안의 미래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는 2020년부터 아동참여위원회와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을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제안한 47개의 정책 중 17개가 정책에 반영됐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