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호서대, ‘동물보건사’ 선서식

동물보건전문가 생명‧윤리의식 고취

등록일 2024년05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제3회 동물보건사 선서식’을 아산캠퍼스 예술관에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29일 열린 행사는 호서대 동물보건복지학과 22학번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이종원 학사부총장, 대한수의사회, 동물보건사 교육협의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동물보건사 선서식은 동물보건사로서 동물 및 생명윤리 의식을 고취하고, 전문가로서의 긍지와 성실한 업무 수행을 다짐하는 행사다. 호서대 동물보건복지학과는 2022년에 국내 최초로 이 선서식을 시작했다.

동물보건복지학과 노지윤 학생은 “동물보건사 선서문 낭독과 촛불의식을 통해 생명에 대한 존중과 동물보건사로서의 마음가짐을 새롭게 할 수 있었다”며 “이를 바탕으로 평생을 동물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노력하는 동물보건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동물보건복지학과장 오승민 교수는 “동물보건사 현장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동물보건사 전공을 더 깊이 이해하고, 동물보건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는 역량을 다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제3회 동물보건사 선서식을 발판으로 동물보건사가 되기를 희망하는 모든 학생들이 생명 존중의 마음과 사명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