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거읍과 백석동 주민자치회가 좋은 행사를 가졌다.
성거읍 주민자치회(회장 정선화)는 25일 성거읍 천흥리에 있는 카페와 천흥저수지 둘레길에서 ‘제2회 성거사랑 어울림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성거읍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어울려 함께 걷기챌린지, 심폐소생술 체험, 아나바다 장터 및 플리마켓,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의 다채로운 공연, 그리고 작은 음악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정선화 회장은 “이번 축제가 주민들의 화합을 촉진하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의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오석교 성거읍장은 “매년 새로운 프로그램이 추가되는 성장형 마을축제인 성거사랑 어울림마당이 앞으로도 점점 풍성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백석동 주민자치회(회장 유춘하)도 이날 ‘제3회 봉서산숲 생태건강지킴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 활성화사업으로, 지난해 주민총회에서 주민들의 투표로 결정된 사업 중 하나다. 올해로 3회째 진행됐으며 문화교실 다이어트댄스, 줄넘기, 훌라후프, 통기타 버스킹 등 6개의 스탬프를 찍어 미션을 수행하는 것으로 구성했다.
유춘하 회장은 “참여한 주민들이 땀을 흘리며 열심히 운동하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에서는 지역주민 건강증진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우영 백석동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운동을 즐겁게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 지난 19일에는 쌍용3동 새마을남녀협의회 회원들이 봉서산 가꾸기 캠페인을 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