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파트 화재시 ‘행동요령은?’

천안서북소방서, 고층 아파트 화재에 따른 대피요령 홍보 

등록일 2024년05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서북소방서(서장 강기원)가 아파트 화재시 피난 행동요령을 적극 홍보 중이다.

아파트는 고층건물의 특성상 즉각적인 피난이 어렵고 수면상태에서 화재가 나거나 노약자 거주 등으로 예상치 못한 상황에 따른 위험성이 높다.

최근 아파트 화재는 대피과정에서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하고 있어, 화재발생 장소 및 대피여건에 따른 행동요령을 알고 있는 것이 불의의 사고시 안전을 확보하기가 쉽다. 

먼저 자기 집에서 화재가 발생하거나 집으로 화재가 확대된 경우 현관을 통해 대피할 수 있다면 ▲코와 입을 가리고 ▲엘리베이터가 아닌 계단을 통해 낮은 자세로 대피하자. 만약 대피가 어려운 경우 ▲세대 내 대피공간이나 경량칸막이 등이 설치된 곳으로 이동하는 게 안전하다.

다른 곳에서 화재가 발생하거나 집으로 화재가 확대되지 않았다면 ▲세대 내에서 대기하며 화재상황을 살피고 ▲연기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창문과 현관을 닫고 ▲119에 구조요청을 하는 것이 안전하다. 

강기원 소방서장은 “아파트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줄이기 위해 ‘불나면 대피 먼저’에서 ‘불나면 살펴서 대피’로 화재 피난행동요령이 바뀌었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