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의회, 상반기 의정연수 마무리

제248회 임시회 앞두고 의정역량 강화

등록일 2024년04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의회(의장 김희영)는 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시 일원에서 의원 역량 강화를 위한 의정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의정 연수는 김희영 의장 및 이기애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48회 임시회를 앞두고 행정사무감사 및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상호 간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연수 1일 차에는 정창수 나라살림연구소 소장을 초빙해 예산 결산 심사와 실무 기법,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를 위한 의정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2일 차에는 법정 의무교육인 4대 폭력 예방 교육과 현지 선진지 견학이 있었다.

마지막 날에는 지방자치법 주요 쟁점과 조례 입법 및 국내외 지자체별 우수조례와 우수정책 등 사례 중심으로 살펴보면서 아산시 실정에 맞게 접목해 나갈 방안들을 모색했다. 

김희영 의장은 “이번 의정 교육은 의원님들의 의견과 실질적 수요를 반영한 교육이었고, 새롭게 배운 부분은 의원과 직원 여러분께서 확실히 숙지해 조례 제·개정 시 참고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정 현안에 관심을 두고 지역 발전에 가치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제248회 아산시의회 임시회는 오는 5월 3일부터 5월 16일까지 14일 일정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