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안‧아‧줌’…양육자 아동학대 예방교육

‘안보이나요! 아이들의 마음에 줌인하세요’ 연중 실시

등록일 2024년03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2024년 ‘안·아·줌’(안보이나요! 아이들의 마음에 줌인하세요)이라는 구호와 함께 아동학대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한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연중 실시한다.

시는 아동학대 행위자 중 부모가 차지하는 비율이 90% 이상인 점, 아동 재학대가 3년 연속 지속해서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양육자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추진하게 됐다.

지난 20일 온양풍기초등학교(교장 곽정아)에서 처음으로 진행된 ‘『안·아·줌』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 교육’은 ▲아동인권의 중요성 ▲아동학대 유형과 학대사례 판단 ▲아동학대 신고 및 개입과정 ▲긍정양육 129 원칙 설명 ▲가정에서의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 조성과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아동학대 교육을 경청한 한 학부모는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 사실 학대라고 하면 큰 폭력을 떠올렸었는데 일상에서 무심코 하는 행동이나 말들이 아이들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깨닫게 됐다”고 말했다.

김민숙 아동보육과장은 “가정 내에서 아동학대는 자녀에 대한 이해력 부족과 자녀를 소유물로 여기는 잘못된 인식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라며 “올해 초등학교 아동 양육자 중심으로 ‘안·아·줌’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내실있게 시행할 계획이며, 앞으로 교육 외에 캠페인 등 다양한 홍보활동으로 아동학대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2024년 ‘아동이 미래다’라는 슬로건으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초등학생 양육자 대상 안‧아‧줌 아동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지속해서 실시하는 등 아동이 안전한 ‘아동행복도시 아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