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권오중 천안시의원 “포트홀 신속보수해야”

포트홀 관련부서와 대책회의 가져, 시민안전 및 빠른 피해보상방안 마련 주문 

등록일 2024년03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권오중(국민의힘) 위원장이 11일 포트홀 관련 부서와 대책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는 천안 관내 도로 포트홀 민원처리현황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보수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천안시 건설도로과, 동남구 및 서북구 건설과 담당과장 및 팀장과 천안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명숙, 배성민, 노종관, 김영한 의원이 참석해 포트홀 신속보수처리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권오중 위원장은 “임시방편식 보수로는 근본적인 포트홀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며 “현재까지 추진한 아스콘 덧씌우기 등으로 완벽히 포트홀을 복구했는지 여부와 보수재 재활용 범위 등을 철저하게 점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오중 위원장은 “시민안전을 위협하는 포트홀을 신속하게 보수해 도로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노후도로 등을 선제적으로 정비하고, 긴급 보수재를 빠르게 투입하는 대책을 강구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또한 “하자보증기간이 남은 장소부터 우선 보수를 추진해야 한다”며 “포트홀 피해를 입은 시민들이 영조물배상보험 등을 통해 빠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덧붙였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