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관광을 원하면… ‘천안시티투어’로

새롭게 단장, 화·목·토·일 천안의 역사, 문화, 자연, 관광명소로 출발

등록일 2024년03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관광코스를 새롭게 구성한 천안시티투어 버스를 운행한다.

천안시티투어는 매주 화·목·토·일요일마다 천안의 역사·문화·자연을 모두 느낄 수 있도록 핵심 관광명소를 둘러보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12일 시에 따르면 ‘천안시티투어’는 유관순열사 사적지, 독립기념관, 각원사 등 천안의 대표적인 명소와 더불어 이동녕생가 풍물단 공연, 빵 만들기 체험, 태학산 치유의숲 등 공연·체험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코스들로 운영된다. 빵의도시, 태조왕건 스토리, 애국충절의 도시 등 천안의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는 해설도 제공한다.
 

화·목요일에 운행하는 ‘역사문화코스’는 애국충절의 도시 천안의 대표인물인 유관순 열사와 이동녕 선생의 발자취를 느끼고 천안8경인 태조산왕건길 등을 즐길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됐다.

화요일에 운행하는 역사문화코스는 유관순열사 사적지, 이동녕생가, 태학산 치유의숲을 둘러볼 수 있다. 목요일은 각원사, 독립기념관, 타운홀 등을 역사·문화·랜드마크를 엿볼 수 있다.

토·일요일에 운행하는 ‘빵카달달 코스’는 ‘빵의도시 천안’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빵 체험과 역사탐방, 산림치유프로그램 체험 등 체험과 교육적 요소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주말은 ‘빵카달달코스’가 관광의 맛을 살린다. 

토요일엔 빵체험, 유관순열사 사적지, 독립기념관 등을 둘러보며 빵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일요일은 빵체험, 태학산 치유의숲, 타운홀 등의 코스로 운영된다. 

투어버스도 새롭게 단장했다. 천안의 명소를 차량 외부에 랩핑해 시선과 관심을 유도하며 친근감을 높였다. 

천안시청 봉서홀, 천안터미널, 천안역 등 모두 3곳에서 출발하는 천안시티투어는 천안시 문화관광 누리집(https://www.cheonan.go.kr/tour.do) 또는 천안역(☎041-521-2038)·천안터미널(☎041-569-0041) 관광안내소를 통해 전화예약도 가능하다.

평일은 시니어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주말은 가족단위 관광객이 힐링할 수 있는 코스로 구성했다. 천안시민에게는 천안의 재발견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타지역 관광객들에게는 관광도시로서의 천안을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