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청소년재단 ‘보훈테마 공모사업’ 선정

국가보훈부 공모에 선정, 국비 5400만원 확보

등록일 2024년03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천안시청소년재단 산하 태조산청소년수련관과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성정청소년문화의집이 국가보훈부 주최 보훈테마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5400만원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오케스트라를 구성, 충남지역 독립역사와 인물에 대한 공연스토리 보드 및 강의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6월 호국보훈의 달과 8월 광복절에 충남동부보훈지청과 연계한 클래식오케스트라공연을 추진할 계획이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이 보훈의 의미를 재미있게 접근하고 배울 수 있도록 연극에 기반한 테마활동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독립은 축제다!’를 운영한다. 독립영웅을 주제로 이달의 보훈활동, 실태조사, 독립페스티벌 등의 보훈테마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성정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설명하는 ‘호국영웅투어-청소년 역사여행 기획자’를 운영하며, 역사·여행 관련 직업체험과 함께 역사여행 기획, 해설사로 활동하게 된다.

시는 역사·문화·체험에 중심을 둔 보훈테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과 함께하는 보훈문화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상경 천안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국가보훈부 공모사업을 통해 일상속에 살아있는 보훈문화와 국가정체성을 확립해 바르고 건전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