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충남에서 자전거타기 좋은 3월은 ‘서산 천수만’

한국관광공사 ‘3월 추천 가볼만한 곳’에 천수만 자전거길 등 전국 5곳 선정

등록일 2024년02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서산 천수만 자전거길’이 한국관광공사의 3월 추천 가볼만한 곳에 선정됐다. 지난 2016년 행정안전부에서 공모한 ‘아름다운 자전거길 100선’에 포함된 곳이다. 

서산시와 함께 선정된 곳은 △시흥 그린웨이 자전거길(경기 시흥) △강릉 경포호 자전거길(강원 강릉) △영주 자전거길(경북 영주) △광양 섬진강자전거길(전남 광양)이다.

천수만 자전거길은 싱그러운 자연경관을 느끼며 라이딩을 하기에 좋다. 코스는 태안군 남면 원청리부터 서산A·B지구방조제를 거쳐 홍성군 남당항으로 이어지며 완주하는데 서너시간  걸린다.
 

개심사에서 신창저수지, 서산한우목장으로 이어지는 벚꽃길은 굽이굽이 초록언덕과 장관을 이뤄 한국의 작은 알프스라 불리기도 하며, 국내에서 가장 잘 보존된 읍성인 서산해미읍성, 해미국제성지 등과 연결돼 있어 솔솔 부는 봄바람을 맞으며 자전거 타기에 좋다.

코스 인근에는 △국내 주요 철새 도래지 천수만 △서산 간척지에 서식하는 조류 생태계를 살펴볼 수 있는 서산버드랜드 △창리마리나항 △유명한 낙조명소 간월암 △해상낚시공원 △대하와 새조개가 유명한 궁리포구 △속동 전망대 등 유명한 관광지도 많다.

이뿐만 아니라 서해바다와 광활한 농경지 사이의 탁 트인 풍경을 볼 수 있고, 세계 최초 유조선 물막이 공법으로 조성된 서산 간척지 제방 주변으로 생태체험·관광·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가족과 함께하는 1박2일 건강코스로 안성맞춤이다.

이번 선정으로 충남도는 1월과 2월 홍성 용봉산과 부여 규암마을에 이어 3개월 연속 추천 관광지에 이름을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