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다가오는 5월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100여일 앞으로, 31억원 갖고 박람회 세부실행준비 돌입 

등록일 2024년02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개막이 100여 일 앞으로 다가왔다. 

천안시는 ‘2024 천안 K-컬처 박람회’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하고 실행준비에 돌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독립기념관에서 펼쳐지는 천안 K-컬처 박람회는 ‘글로벌 K-컬처, 세계를 물들이다’를 주제로 K-컬처의 현주소와 글로벌 확장성을 전시와 공연을 통해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올해 박람회는 지난해 첫 박람회보다 다양한 문화행사와 체험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K-문화의 무한한 가치’, ‘K-역사와 K-컬처’ 그리고 ‘K-컬처의 긍정적 기능’이라는 세 가지 핵심메시지를 중심으로 한국문화의 영향력, 지속가능성과 다면적인 특성을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전시분야는 웹툰, 푸드, 뷰티, 패션부터 K-POP에 이르기까지 문화산업의 과거·현재·미래를 전시해 산업 확장성의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공연프로그램은 K-POP 월드오디션, 시립예술단 기획공연, 한복패션쇼, 뮤지컬콘서트, 라디오 공개방송, 어린이뮤지컬, 천안외국인문화축제, 프린지공연 등 다채롭게 준비됐다.

부대프로그램은 K-컬처산업컨퍼런스, 천안문화도시페스타, K-아트존, 키즈 체험존, 챌린지 존, K-유니브존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공동주최기관인 독립기념관은 세계독립운동 교류전시와 독립운동시기 예술활동을 소개하는 특별전시, 가족단위 교육체험,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부스 등을 운영한다. 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야간경관을 조성한다.

안동순 천안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날 천안시청에서 정례브리핑을 열고 “K-문화 혁신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천안이 문화혁신과 K-컬처의 중심지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