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나온’, 원예관리사 취·창업 과정 첫걸음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교육생 10명 참석

등록일 2024년01월1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센터장 유옥순)은 10일 여성커뮤니티센터에서 교육생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예관리사 취·창업 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원예관리사 취·창업 과정은 지난해 농업회사법인 ㈜로뎀과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개설되었으며, 교육생들은 총 8회의 원예관리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 후 관련 분야 취·창업에 적극 도전할 예정이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교육과정 안내 및 나의 다짐을 작성하고 ‘직업에 대한 이해 기본교육’을 허유숙 새일센터팀장이 진행했다.

유옥순 센터장은 “지난해 11월 여성커뮤니티센터 개관 후 첫 취·창업 과정을 개설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여성의 취·창업 지원 및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이번 취·창업 과정 교육생으로부터 열정과 도전 의지를 엿볼 수 있었다”며 “지속적으로 여성의 능력 개발과 사회 참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성커뮤니티센터는 지난해 11월 개관 후 취·창업 역량 강화 교육, 문화·예술 및 여성동아리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 및 시설 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 ☎427-7003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