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도시공사 ‘감사원 감사 최우수’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심사 및 콘테스트에서 A등급 받아

등록일 2023년11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도시공사(사장 한동흠)가 지난 24일 감사원이 개최한 ‘2023년 자체감사활동 심사 및 자체감사사항 콘테스트’에서 최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천안도시공사는 기초지방공기업 69개 기관 중 A등급을 받았다. 

감사원은 자체감사의 개선·발전을 유도하고 감사역량을 높이기 위해 매년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등 676개 기관을 대상으로 자체감사기구의 감사활동에 대한 심사를 한다. 대상기관의 업무성격 및 기관규모 등을 고려해 분류, 상대평가로 A등급부터 D등급까지 4개 등급을 부여한다.

공사는 이번 심사에서 법령위반 및 부정부패의 사전예방을 위한 내부통제강화, 감사인력의 전문성 확보, 독립성 강화 및 감사활동을 통한 제도개선과 사후관리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한동흠 사장은 “기초지방공기업 중 A등급을 받은 만큼 사전예방 중심의 감사활동과 지속적인 내부통제 강화로 청렴하고 신뢰받는 일등 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재활용선별장 체험프로그램 운영 


천안도시공사이 재활용선별장 투명페트병 선별작업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투명페트병 선별작업은 재활용선별장 내에 별도 마련된 투명페트병 선별시설에서 약 30분 가량 선별작업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견학 신청시 함께 신청할 수 있으며, 체험가능인원은 회당 최대 4명이다.

견학 및 선별 체험은 재활용선별장 전화(☎041-529-5060)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동흠 사장은 “고품질 재활용품의 자원화를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투명페트병 상표 제거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다”며 “견학과 더불어 체험프로그램을 활성화해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