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호서대, 가족기업 ‘대통령상’ 수상   

창업중심대학사업단 가족기업 ㈜아라

등록일 2023년11월0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창업중심대학사업단 가족기업인 ㈜아라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한 ‘2023년도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 유공 포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통령상을 수상한 ㈜아라(대표 김진배)는 도약기 창업기업으로 2019년 호서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하여 다양한 창업지원을 받아 2022년 창업중심대학 초기창업지원사업에 선정, 최우수 평가를 받았으며 2023년 도약기 창업기업에 연계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또 성장가능성, 기업역량, 고용창출 능력, 지역사회 파급효과가 높은 기업으로 충청남도를 빛낼 제5기 충남스타기업으로 선정되어 기술‧경영 상담, 컨설팅을 비롯해 스타기업 상용화 R&D공모사업에 참여 자격을 부여받았다.

㈜아라는 법인 설립 후 2023년 170억원의 매출을 돌파하며 급성장하고 있으며, 중국에 진출해 디스플레이 원판 장비 자동화 시스템 4000억원 규모의 시장을 확보해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매출의 70% 이상을 수출하고 있는 충남의 수출 우수기업이기도 하다.

김진배 대표는 “기업가 정신을 기반으로 우수한 직원 복지혜택, 사회적 약자에 대한 기부 활동을 꾸준히 할 예정”이라며, “호서대에서 산학 연계를 통한 미래 핵심 엔지니어의 육성에도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창업중심대학사업단장 김병삼 교수는 “지역내 우수한 기업을 발굴 지원에서 끝나지 않고 예비·초기·도약기 창업기업들에게 사후관리 체계를 구축하여 대학내 산학연계 시스템을 적극 활용 창업 인턴실습, 공동R&D, 기술이전, 투자, 대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 등 적극적으로 창업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