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레이트 처리지원사업 대상자 상시모집
아산시는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슬레이트 처리지원사업 대상자를 상시 모집 중이다.
슬레이트 처리지원사업은 건축물의 지붕재 또는 벽체로 사용된 슬레이트의 해체·제거·처리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시민들의 슬레이트 철거 등에 따른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시행된다.
주택의 경우 최대 700만 원, 창고·축사는 최대 200㎡ 면적 이하 전액을 지원한다. 단, 지원 한도를 초과한 비용은 신청자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시는 예산 소진 시까지 접수할 예정이며, 사업을 희망하는 경우 건물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https://www.asan.go.kr)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건축과로 문의하면 된다.
☎530-6288
아산시 ‘수도요금 가구분할 정책’ 운영
아산시 수도사업소는 시민들의 수도 요금 부담 완화를 위한 ‘수도 요금 가구 분할 정책’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수도 요금 가구 분할은 한 대의 계량기로 여러 세대가 상수도를 공동 사용하는 경우, 총사용량을 실제 전입 신고한 세대 수만큼 나눠 평균 사용량으로 누진 적용해 요금을 할인해주는 정책이다.
특히 원룸이나 다세대·공동 주택의 경우, 거주지에 주민등록 전입신고와 함께 이 정책을 활용하면 실질적인 수도 요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구 분할은 신분증을 지참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수도 요금 가구 분할 정책’을 적극 활용해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537-3597
고불인문학 아카데미 열네 번째 이야기
아산시는 20일 시청 시민홀에서 연세대 장동진 명예교수의 ‘자유주의와 민주주의: 아름다운 동행?’을 주제로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 열네 번째 이야기를 이어간다.
장 교수는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 후 같은 대학원에서 정치학 석사, 미국 텍사스주립대학 정치철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연세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로 재직한 바 있으며, 한국 정치 사상학회장, 연세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장, 그리고 연세대학교 사회과학대학장과 행정대학원장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심의민주주의: 공적 이성과 공동선>, <현대자유주의 정치철학의 이해> 외 다수가 있으며, 현재는 연세대학교 명예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지난 6일에는 창원대 건축학부 유진상 교수가 ‘아산시 고유자원의 인문학적 융합 필요성’을 강조해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2023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로 문의하면 된다.
☎537-3490
맞춤형 임대 농업기계 배송지원사업
아산시 농업기술센터는 ‘맞춤형 임대 농업기계 배송지원사업(이하 배송지원사업)’이 농업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운송수단이 없는 농업인의 영농편의를 증진하고 농촌 인력 부족 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시책사업이다.
농업기계 배송지원은 시에서 계약한 운송 전문업체가 임대 농업기계를 농가의 영농현장까지 배송하는 것으로, 편도 기준 배송비 5만 원 중 3만 원을 시에서 지원하고 농가는 2만 원만 부담하면 된다.
농업기계 임대사업소는 원활한 농가 지원을 위해 9월 현재 90종 571대의 다양한 농업기계를 보유 중이며, 75종 362대를 9개 관내농협에 위탁경영하고 있다.
이미용 시 농촌자원과장은 “가을 영농철을 맞아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이용 농가가 지속해 증가하고 있다”며, “아산시가 기계화 영농을 선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업기계 임대 및 배송지원 등 기타 자세한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537-389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