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지방재정 건전성확보 연구회’

아산시의회 제2차 의원 연구모임 개최

등록일 2023년07월2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의회 ‘아산시 지방재정 건전성 확보 연구회’ 2차 의원 연구모임이 7월21일, 아산시의회 문화환경위원회실에서 개최됐다.

‘아산시 지방재정 건전성 확보 연구회’ 의원 연구모임은 연구회 회장 박효진 의원을 비롯한 명노봉, 김미영, 전남수, 안정근 의원으로 구성됐다. 이번 2차 연구모임에서는 아산시 재정 이슈 도출 및 개선방안에 관한 세미나를 통해 지방재정의 세출 구조 및 아산시 주요 예산을 분석했다.

연구회장 박효진 의원은 “아산시가 타 지자체 대비 의무지출 비율이 높다”며 “지방보조금, 민간 위탁을 통한 사업이 적절히 이뤄지는지, 사업성과가 부진한 사업은 없는지 주요 지출항목별로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전남수 의원은 “아산시의 출자, 출연, 전출금 비율이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라며 전국 대비 높은 수준인 부분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전 의원은 이어 “출연기관 등에 대한 성과평가 검토 및 지원금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명노봉 의원은 “아산시 주민 1인당 세출 예산액이 충남 15개 시군에 비해 적은 편”이라며 “주민에게 필수적인 행정서비스 제공에 문제가 없는지 점검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