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나라사랑 시낭송대회’ 개최

청소년부 최우수상은 천안용곡초 박서연 학생, 일반부 최우수상은 서울 송파구 이정경씨

등록일 2023년06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올해 처음 개최한 ‘2023 천안시 나라사랑 시낭송대회’가 24일 천안어린이꿈누리터 꿈누리대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천안시가 주최하고 천안교육지원청이 후원한 시낭송대회는 호국보훈과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높이고자 마련됐으며, 시낭송을 사랑하는 64명의 참여자가 6명의 심사위원 앞에서 열띤 경쟁을 펼쳤다. 

대회는 청소년부와 일반부로 나눠 청소년부 25명, 일반부는 39명의 시낭송, 초청공연과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별도의 예선을 진행하지 않고 당일 대회를 거쳐 결과를 발표했다.
 

▲ 일반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정경(서울시 송파구)씨와 박상돈 천안시장.


청소년부에서는 공석진 시인의 ‘애국선열을 추모하노라’를 낭송한 천안용곡초등학교의 박서연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일반부에서는 한용운 시인의 ‘당신을 보았습니다’를 낭송한 서울시 송파구의 이정경씨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또 청소년부 우수상은 번암초등학교 동화분교장 최예준 학생, 천안신방중학교 박찬우 학생이 수상했고, 장려상은 천안신방중학교 성유준 학생과 복자여자고등학교 강나영 학생이, 특별상은 천안용곡초등학교 박하연·김리아 학생, 천안서당초등학교 김현진 학생이 수상했다. 

일반부 우수상은 이은아·박경자씨가 받았고, 장려상은 박찬현·최옥분씨가, 이어 정미란·황주택·엄귀화씨가 특별상에 선정됐다.

박상돈 시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 기념으로 열린 시낭송대회가 나라 사랑하는 마음에 대해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