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 백석 센트레빌 파크디션 투시도.
충남 천안에서 ‘천안 백석 센트레빌 파크디션’이 5월19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했다.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에 위치한 센트레빌 파크디션은 전용면적 84㎡A 183세대와 84㎡B 175세대 등 모두 358세대를 분양한다.
센트레빌 파크디션에 따르면 해당 아파트의 가장 큰 특징은 단지에서 도시와 공원을 함께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축구장 25개 규모의 노태공원이 바로 앞에 있고, 백석공원과 성성호수공원, 두정공원, 천안종합운동장과 인접해 청정입지를 자랑한다.
무엇보다도 천안 백석 센트레빌 파크디션은 직주근접의 특급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두정로, 삼성대로, 두정역, 천안IC 등 뛰어난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어 천안 시내 및 삼성SDI 및 7개의 산업단지까지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단지 반경 500m 내 도보로 이동가능한 오성초·중교, 환서초·중교, 두정고교와 학원가가 있으며 이마트, 롯데마트, 코스트코, 마치에비뉴, 대전대학병원 등 생활 문화시설과 가까워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 천안 백석 센트레빌 파크디션 조감도.
가장 눈길을 끄는 점은 전세대가 맞통풍에 최적화된 판상형 4bay 구조라는 점이다. 또한 측면 발코니 확장의 특화설계가 적용돼 넓은 실사용면적으로 쾌적하고 여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분양측은 단지가 들어서는 천안 서북구는 아파트 단지들의 노후비율이 높고 단기간내 추가적인 신규공급이 어렵다는 점을 들며 신규단지에 대해 지역 내 투자자와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아파트는 공원과 마주하고 있어 자연이 주는 여유를 느낄 수 있으며, 3면 확장 특화설계와 함께 교통·교육·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주거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천안 백석 센트레빌 파크디션의 시행과 시공은 각각 한국토지신탁과 동부건설이 맡았으며,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일대에 위치한다.
5월19일에 오픈한 해당 현장은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에는 1순위, 6월1일에는 2순위 공급을 실시하며, 6월8일에 는 당첨자 발표가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