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성정1동 주민자치회(회장 윤재훈)는 13일 행정복지센터 옆 별빛공원(성정7공원)에서 ‘꿈’을 주제로 사생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사전접수를 마친 성정와촌초등학교 어린이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저학년은 크레파스, 고학년 학생은 수채화 물감을 재료로 그림을 그리며 상상력을 발휘했다.
아이들이 그림을 그리는 동안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참관을 위해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마을 개선점을 논의했다. 주민자치회는 풍성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공원 곳곳에서 각종 게임을 실시했다.
윤재훈 주민자치회장은 “아이들의 꿈과 추억을 나눌 기회가 됐길 바라며, 아이들의 창의적인 미술 그림들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성정2동 주민자치회(회장 성기만)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재활용 분리수거함 3개를 행정복지센터에 설치했다고 15일 밝혔다.
분리수거함을 이용하려면 스마트폰에서 ‘오늘의 분리수거’ 앱을 내려받아야 한다. 투명페트병이나 캔 등을 가지고 배출할 수거함에 QR코드를 찍고 안내에 따라 투입하면 된다.
투명페트병, 캔, 종이팩 분리수거함은 재활용품을 투입하면 1개당 10포인트의 적립금이 쌓인다. 적립금은 앱과 연계된 쇼핑몰에서 커피, 영화티켓 등을 살 수 있다.
사물인터넷(IoT) 재활용 분리수거함은 천안시 주민자치활성화사업 지원을 받아 설치됐다.
성기만 회장은 “지난해 열린 제1회 성정2동주민총회에서 선정된 의제를 최초로 완료해 뜻깊다”며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적립된 포인트로 물품도 구입하는 재미를 느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