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두정남부역 ‘환승시설 승강장’ 우선개통

대학 셔틀버스 운행으로 통학생 교통안전 및 편의 제고, 5월18일 두정역 북부출입구 준공식 예정 

등록일 2023년05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두정역 북부출입구 준공을 앞두고 8일부터 두정남부역 환승시설 중 셔틀버스 승강장을 우선 개통한다. 

시에 따르면 두정역의 불합리한 연계 교통체계 개선과 교통편의 증진을 위해 198억원을 투입해 두정역 북부출입구 신설과 두정1교 시설을 개량하고 두정남부역 에스컬레이터와 환승시설을 설치했다. 시는 두정역 북부출입구 신설과 관련한 행정절차 등을 완료한 후 오는 18일 준공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시는 두정역 북부출입구 시설 준공 전 두정역을 이용하는 대학생들의 이동편의와 안전을 위해 두정남부역 환승시설 중 셔틀버스 승강장을 우선개통해 대학셔틀버스 운행이 가능하도록 했다. 

환승시설의 셔틀버스 승강장 우선개통에 따라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학생들의 보행 동선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두정남부역 환승시설은 백석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단국대학교, 상명대학교 등 4개 대학의 셔틀버스가 이용할 수 있는 버스승강장과 택시승강장과 주차장, 자전거 주차대 등으로 구성됐다. 

시는 셔틀버스 운행개시에 앞서 셔틀버스를 운영하는 각 대학 관계자와 현장점검과 시험운행을 실시했다. 또 두정남부역 환승시설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14일까지 대학과 모범운전자 등의 협조를 받아 승차안내 및 교통안전을 지도할 계획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