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5월은 푸르다·즐겁다·행복하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천안시 거주 청소년과 가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여가, 문화, 역사체험을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과학·수학·소프트웨어(SW)·인공지능(AI)·인문학 등 다양한 교과군을 탐구하고 부스 체험을 통해 지식을 넓혀가는 ‘영재교육박람회’ ▲태조산공원의 생태탐방을 통해 자연과 친해지고 작은 음악회를 통해 힐링이 되는 가족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숲속걷기’가 있다.
또 ▲새로 생긴 태조산 산림레포츠 시설에서 즐기는 ‘와글와글 레포츠 체험’ ▲축제속의 작은 장터 ‘동네방네 플리마켓’ ▲운동도 하고 환경지킴이도 실천하는 ‘우리동네 플로깅’ ▲하늘에서 들어보는 천안의 역사인문학 ‘천안학’ 등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하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윤여숭 관장은 “푸르고, 즐겁고, 행복하게 5월을 보내자는 의미에서 가족과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기획했다”고 말했다.
문의: ☎041-566-0179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어울림마당’ 운영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최인선)은 2023년 충청남도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 내어드림 개막식을 지역사회 기반형 어울림마당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는 19일 천안 신부문화거리에서 진행되는 충청남도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은 신부문화거리상점 상인회, 충남 내 중·고등학교와 연계해 지역상권 활성화와 더불어 청소년의 실제 직업인과 함께는 진로체험을 운영한다.
올해는 특히 충청남도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의 충청남도 청소년의 달 기념행사와 협업으로 ‘문득: 꿈을 내어드림(문화거리에서 꿈을 득하다)’이라는 주제로 청소년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충청남도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청소년수련관 누리집이나 누리소통망을 참고하면 된다.
최인선 관장은 “코로나 완화와 더불어 충청남도와 지역사회의 발전 그리고 도내 청소년의 꿈이 현실이 되는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