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독립기념관,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개최

가수 안예은, 마술사 니키, 블랙이글스 에어쇼 등 다양한 체험행사

등록일 2023년04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독립기념관(관장 한시준)은 5월5일(금),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1932년도에 제작된 어린이날 포스터(독립기념관 소장)의 “희망을 살니자! 래일을 살니자!!”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오전 11시 어린이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에어쇼가 겨레의집 상공에서 12시부터 펼쳐진다. 이어 ‘문어의 꿈’ 가수 안예은, 마술사 니키, K-타이거즈 태권도시범, 천안K-컬처박람회 출범식, 유튜브채널 ‘웃는 아이’, 벌룬&버블쇼 등 다채로운 공연행사가 열린다.

더불어 ▲한국 최초의 어린이단체 ‘색동회’가 들려주는 구연동화 ▲대한민국임시정부 요인들이 광복 후 귀국시 탔던 ‘C-47 수송비행기’ 탑승체험 ▲소방청이 운영하는 소방안전체험 ▲독립군 체험 ▲로봇·3D펜을 활용한 디지털체험 ▲각종 만들기체험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전시관에서는 어린이날 현장 교육프로그램 “찾아라 독립군!”, “알아두면 쓸데있는 독립기념관 잡학사전”을 통해 특별한 관람을 즐겨볼 수 있다.

또한 5월 5일부터 6일까지 지역상생을 위한 ‘따숨마켓’(충남사회경제지원센터 주관)과 ‘천안농축산물 판매전’(천안시농협조합 주관)을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독립기념관 홈페이지(https://i815.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