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사는 사회에서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과 이유를 가지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다. ‘과유불급(過猶不及)’이라 하지만, 남을 돕는 일은 많을수록 더 좋다. 돕는 자나 도움을 받는 자 모두 행복해지는 방식이다.
11일 법무법인 법승 천안사무소(대표 이승우)는 천안시 보호종료 아동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천안시복지재단에 매월 후원금 50만원(연간 600만원)을 지원하기로 약정했다.
이승우 대표는 “보호종료 아동이 스스로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자립 초기 주거안정이 필요하다”며 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기로 약속했다.
천안우리병원(병원장 김동근)은 12일 취약계층에게 전달해달라며 청룡동에 백미 1000kg을 기탁했다. 개원22주년을 맞은 천안우리병원은 꽃 화환 대신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쌀을 준비했며 앞으로도 받은 사랑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병원이 되겠다고 전했다.
㈜에이텍솔루션(대표 박병호)는 13일 우수인재 육성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재)천안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상돈)과 천안시복지재단(이사장 정지표)에 각각 1000만원씩 기탁했다.
㈜에이텍솔루션은 제어기기(MFC) 판매 및 반도체 부품 세정사업과 다양한 웨이퍼 가공기술을 개발하는 업체로 지난해 ‘제18회 천안시 기업인의 상’ 종합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박병호 대표는“지역 내 어려운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고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후원을 결심했다”고 전했다.
이날 ㈜이성엔지니어링(대표 이성희)도 북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100만원을 천안시복지재단에 후원했다.
이성희 대표는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성금을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돕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연환경(이사 임덕원)은 취약계층을 위한 친환경농산물 50박스(150만원 상당)를 신방동에 기탁했다.
㈜자연환경 임덕원 이사는 “무농약·유기농 친환경 농산물인 잡곡과 채소·과일 등의 꾸러미세트를 신방동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원하게 됐다”고 전했다.
20일에는 골프존카운티와 골프존문화재단이 병천면 취약계층을 위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식을 진행했다.
이날 골프존카운티와 골프존문화재단은 라면, 즉석밥 등 식품으로 구성된 1000만원 상당의 생필품키트 200개와 저소득가정 고등학생 자녀의 학습용 전자기기 구입비용으로 현금 500만원을 병천면에 기탁했다.
골프존카운티와 골프존문화재단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생필품키트 200개를 병천면 내 마트에서 구입했으며, 마을이장을 통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할 계획이다. 현금 500만 원은 병천면 행복키움지원단에서 학습용 전자기기를 구입해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쌍용2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정광섭)은 지난 21일 드림디자인(대표 김태형)과 취약계층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쌍용2동 행복키움지원단은 대상자를 추천하고 드림디자인은 격월 1가구에게 도배 및 장판 등 주택 내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게 된다.
김태형 드림디자인 대표는 “평소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던 차에 형편이 어려워 도배를 하지 못하고 있다는 가구가 있다는 말에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