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아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심장근)은 오는 4월 29일(토) 오후 5시, 이순신 종합운동장 메인스테이지에서 진행될 ‘이순신 난중일기 골든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62회를 맞는‘성웅 이순신 축제’의 일환으로 진행될 이번 행사는 이순신의 일생과 기록을 퀴즈로 탐구해보는 활동을 통해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역사 인식의 인문학적 가치를 되돌아보고, 한국인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인 이순신의 인격과 덕목을 파악하여 도덕성 함양에 적절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것이다.
행사를 담당하고 있는 재단 관계자는 “충무공 이순신에 대해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갖고는 있지만 실제로 어떤 삶을 살아오셨는지, 어떤 마음으로 전쟁에 참전했는지 자세하게 알 기회가 많지 않았다. 성웅 이순신 축제는 충무공 이순신에 대해 다시금 돌아볼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라 생각되며, 난중일기 골든벨 역시 제목만 알고 있었던 것에서 벗어나, 이번 골든벨 준비를 통하여 조금이라도 읽어봄으로써 이순신 장군의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가슴으로 느끼고, 모든 세대가 함께 그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청소년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이패드, 미니스탁 폴라로이드 카메라 등 푸짐한 상품과 함께 할‘이순신 난중일기 골든벨’은 오는 4월 25일까지 사전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asyouth.or.kr)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