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우수도서관 선정

북&뮤직 페스티벌, 꿈샘 클래식 콘서트 등 독서문화 확산

등록일 2023년04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2023년 우수도서관 도지사 인증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시는 지난 2021년 중앙도서관의 충남도서관 주관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지난 2월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의 충남 유일 ‘제55회 한국도서관상’ 단체상 수상에 연이은 쾌거를 달성하게 됐다.

‘우수도서관 도지사 인증제’는 도내 공공도서관 서비스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충남도서관 주관으로 △도서관경영 △시설환경 △도서관 서비스 3개 지표를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로, 올해 충남 공공도서관 62개 관 중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을 포함한 5개 관이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됐다.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공원 내 야외무대를 활용한 △북&뮤직 페스티벌 △꿈샘 클래식 콘서트 △지역 서점 협력 행사(만들기 프로그램, 소풍 나온 서점) 개최로 시민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와 의욕을 고취했으며, 충남 공공도서관 최초로 디지털 서비스에 로봇과 사물인터넷을 도입해 도서관 4차 산업혁명 관련 서비스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립도서관 강미현씨는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미래지향적이고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해 독서문화진흥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2021년 개관이래 어린이·청소년의 독서 및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해오고 있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