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원성1동(동장 이건영)이 오는 22일 오룡웰빙파크에서 ‘제8회 고사리 나눔장터’를 연다.
원성1동 주민자치회(회장 이기성)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고사리손으로 사랑을 전하는 이색 나눔장터이자 주민참여형 축제이다.
1부 행사는 원성1동 풍물단의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팬플루트 연주, 시립합창단의 멋진 하모니, 밸리댄스, 초대가수 공연으로 이뤄진다. 이밖에 새솔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의 어린이 북춤과 원성태권도 원생들의 태권도 시범 등이 있을 예정이다.
2부는 사물놀이, 아랑고고 장구, 난타공연과 원성1동 문화교실 수강생들의 라인댄스, 룸바, 차차차, 자이브, 노래교실 합창공연 등으로 구성된다.
체험행사로는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장애인 인식개선, 선비체험, 탄소중립 실천 ‘다회용컵(리유저블 컵) 만들기와 팝콘 증정’, 캘리그라피, 친환경수세미 만들기, 전통공예마당(매듭·북·한지) 등이 있다.
기타 부대행사로는 전래놀이마당, 만성질환(당뇨·혈압) 확인, 인바디 측정, 패션스티커 타투, 풍선아트, 지역농산물, 행운권 추첨 등이다.
주민자치회는 14일까지 벼룩시장 참여자를 모집한다. 의류, 잡화, 유아용품 등 중고물품과 수제품 등을 판매할 80팀을 모집하며 신청은 QR코드로 하면 된다. 벼룩시장 수익금의 일부는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문의: ☎041-521-4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