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김준환 교수, ‘한빛사’ 선정

논문 18개월 만에 120회 이상 인용 

등록일 2023년03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김준환 교수(수산생명의학과)의 연구 논문이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의 ‘한빛사(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에 등재됐다고 29일 밝혔다.

김 교수는 한국연구재단에서 수행하고 있는 과제를 통해 ‘미세플라스틱이 어류의 생물학적 축적, 혈액성상, 산화스트레스, 면역반응 및 신경독성에 미치는 영향’ 논문이 한빛사 논문으로 선정됐으며, 이 논문은 올해 6월 학술지 ‘Science of the Total Environment’에 출판된다.

앞서 작년 7월 ‘미세플라스틱이 어류의 생물학적 축적, 혈액성상, 산화스트레스, 면역반응 및 신경독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고찰’ 논문이 한빛사 논문으로 선정된 후 1년6개월 만에 120회 이상 인용되면서 한빛사 ‘상위피인용논문’으로 선정됐다.

현재 김 교수는 선문대에서 수산생물독성학연구실을 운영하면서 미세플라스틱이 다양한 금속 독성에 미치는 영향에서부터 미세플라스틱이 수산생물 병원성 질병에 미치는 복합영향 수행 등 다양한 수중 환경 독성에 관한 연구를 통해 능력 있는 후학을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