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청수호수공원에 ‘별빛충전소’가 떴다

천안홍대용과학관, 3월31일 밤 청수호수공원 야외공연장에 이동천문대 펼쳐 

등록일 2023년03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홍대용과학관(관장 이종택)이 31일 오후 7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청수호수공원 야외공연장에서 ‘별빛충전소’를 운영한다.

‘별빛충전소’는 홍대용과학관의 천문교육프로그램이 천안의 도심지와 더 가까웠으면 좋겠다는 시민들의 요청에 따라 ‘도심 속 이동천문대’라는 부제로 진행된다. 

주민참여예산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무료공개 관측행사이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별도의 사전예약 없이 행사시간에 맞춰 청수호수공원 야외공연장을 방문하면 된다.

이동식 천체망원경을 가지고 달, 행성, 쌍성을 직접 관측할 수 있는 천체관측과 스마트폰으로 직접 찍어보는 천체사진, 계절 별자리를 포함한 작은 천문강연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홍대용과학관 관계자는 “7월과 10월에 천안 도심 근처 다른 곳에서도 별빛충전소를 운영할 수 있게 협의 중이며, 앞으로도 천안시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홍대용과학관이 되겠다”고 전했다.

야간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아직 쌀쌀한 기온에 따라 참여할때 방한 대비가 필요하며 우천 등으로 관측이 불가능할 경우 행사는 취소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천안홍대용과학관(☎041-564-0113)에 문의하면 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