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동남소방서, 제2회 의용소방대 날 기념행사 개최

3월19일을 법정기념일로 제정, 의용소방대 표창장 수여 및 축사 등 

등록일 2023년03월2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동남소방서는 24일 오후 2시30분 천안박물관에서 제2회 ‘의용소방대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와 유공 의용소방대원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지역사회에서 안전지킴이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는 의용소방대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봉사정신을 널리 알리고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2021년 4월 ‘의용소방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을 개정하면서 매년 3월19일을 법정기념일로 제정해 기념하고 있다.

이번 수여식은 식전행사(난타공연, 의용소방대 활동영상 시청), 국민의례 및 묵념, 남·여연합회장 인사 말씀, 각 의용소방대 표창장 수여, 격려사 및 축사, 대가 제창·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기념행사 자리에는 천안동남소방서 의용소방대 이권재 연합회장, 이환복 여성회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각 읍·면의용소방대장을 포함한 주요내빈과 의용소방대원 300여 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권재 연합회장은 “제2회를 맞이한 의용소방대의 날을 맞이해 축하드리며, 각종 재난현장에서 천안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자 헌신하며 봉사하는 대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