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2023 베리베리 빵빵데이’ 개최 “올해는 55개 동네빵집이 참여했어요”

25일과 26일 천안 곳곳에서 베리베리 빵빵데이 진행, 지역 딸기 소비촉진에도 도움

등록일 2023년03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23 베리베리 빵빵데이’ 행사가 25일과 26일 있었다. 

(사)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가 주최·주관하고 천안시가 적극 후원하는 행사다. ‘빵의도시 천안’이라는 도시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이미지화하고 지역 내 제과업계와 제철 농산물 딸기의 최대수확철에 맞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올해 행사는 55개 동네빵집이 참여했다. 딸기를 사용해 만든 빵 판매 및 할인행사, 천안산 딸기잼 증정, 빵지순례, 체험행사 등으로 방문객들과 함께 했다. 
 

▲ 빵빵데이에 빵집을 둘러보는 박상돈 천안시장.

딸기를 이용한 빵을 개발해야 참여가 가능한 제과업소들은 딸기케이크를 비롯해 다양한 빵과 음료류 등에 각양각색의 딸기가 함께 하는 상품을 만들었고 좋은 인기를 얻었다. 딸기앙금이 들어간 호두과자는 호응을 받았다.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 회원들이 만든 홍보용 수제딸기잼 증정은 농가에 보관중인 딸기 소비를 촉진하는 효과도 맛봤다. 

천안시 로컬푸드생산자협의회는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에 기여하고 제과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천안 밀, 팥, 호두, 딸기 등 지역농산물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 5개의 제과업소(천안옛날호두과자, 뚜쥬루과자점, 파스텔베이커리, 빵굽는아저씨, 크러쉬온 몰랑몰랑)에 ‘천안 로컬푸드 사용 인증패’를 전달해 지역과 상생하는 베리베리 빵빵데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빵의도시 천안’ 브랜드 이미지를 전국에 알리기 위해 규모를 대폭 확대운영한 빵지순례단(200팀/600명)은 행사기간동안 빵집 2개소와 새로이 선정된 천안8경을 방문하고 개인 SNS에 후기를 올려 빵집뿐만 아니라 천안의 관광자원까지 전국에 알리는데 기여했다.

박창호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장은 “이번 베리베리 빵빵데이가 지역농가에 작게나마 도움이 됐길 바라고 행사를 위해 애써준 회원들에게도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며, “10월 빵빵데이에는 시민분들께 더 좋은 빵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날 빵지순례를 함께 하고 “행사기간 맛있는 천안빵과 함께 즐거운 나들이가 되셨길 바란다”며, “오는 10월에 개최되는 빵빵데이 축제에는 참여업소 확대와 더 많은 시민이 함께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내실있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