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농업기술센터 '다채로운 운영'

도시농업체험교육장 주말개방, 찾아가는 농업기계교육,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등록일 2023년03월1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종윤)가 다양한 정책을 추진한다. 도시농업체험교육장 주말개방, 찾아가는 농업기계교육,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등이 그것이다. 
 

천안시, ‘도시농업체험교육장’ 주말개방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종윤)는 사계절 온실인 ‘도시농업체험교육장’을 주말 개방한다고 10일 밝혔다.  

도시농업체험교육장에는 250여종의 다양한 식물이 심어져 있는 사계절 온실로, 주말 개방시에는 직접 흙을 만져가며 식물을 심어보는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일정은 오는 11일부터 26일까지의 기간 중  토·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한다. 천안시민 누구나 방문가능하며 실습체험은 무료다.
도시농업체험교육장 주말개방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도시농업팀 전화번호(☎041-521-2920)로 문의하면 된다. 


천안시, 찾아가는 농업기계교육 추진
 

천안시농업기술센터가 10월까지 ‘농업기계 순회교육’을 추진한다. 

농업기계 순회교육은 오지마을을 대상으로 경운기, 관리기, 동력분무기, 예취기 등 농가에서 많이 사용하는 농업기계를 수리하고, 개당 단가 2만원 미만의 부품은 무료로 지원한다.

농업기계의 올바른 사용요령부터 고장시 응급처리, 보관·점검방법, 관리요령 등 다양한 안전교육을 병행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안전장치가 부착되지 않은 트랙터와 경운기에 대한 반사지 경고판을 부착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는 3월14일부터 10월까지 100회에 걸쳐 농업인 1000명 교육과 1400대 농업기계를 수리한다는 계획이다. 

최종윤 소장은 “특히 안전교육을 통해 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농업기계 순회교육 추진일정은 천안시 농업기계임대사이트 (https://cheonan.amlend.kr/)에서 확인가능하다.


4월부터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농업기술센터는 도시농업의 가치를 실현하고 확산할 활동전문가 양성을 위해 4월4일부터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을 추진한다.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은 온라인수업으로 52시간, 도시농업인 농사요령은 집합교육으로 12회차 48시간 추진된다. 

교육수료 후 도시농업 관련 국가기술자격 취득시에는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을 교부받을 수 있다. 도시농업관리사는 도시농업 관련 해설·교육·지도 및 기술보급 등 천안시 도시농업을 확산할 전문가로 활동하게 된다.

문의: ☎041-521-2983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