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지역의원들과 간담회 가져

지역국회의원 및 지역도의원들과 지역현안 및 역점추진 관련 예산확보 논의 

등록일 2023년03월1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1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회의원과의 간담회’를 열었다.  

지역현안을 논의하고 주요사업 국비확보를 위해 열린 이날 간담회는 박상돈 시장을 비롯해 시 간부공무원과 문진석(천안갑)·박완주(천안을),·이정문(천안병) 국회의원과 보좌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시는 주요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국비확보가 필요한 사업 97건, 1조3840억원에 대한 지역국회의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협조요청 주요사업은 ▲경부선 천안역사 시설개량 100억 ▲2024 천안K-컬처박람회 10억 ▲평택-오송 복복선, 천안아산 정차역 설치 1500억 ▲남부공영차고지 조성사업 50억 ▲천안하수처리장 시설현대화 107억 등이다.

박상돈 시장은 고물가·고금리 등 대내외적인 요인에 따른 경기침체를 우려하며 “지역국회의원과의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바탕으로 정부의 정책방향과 사업별 예산 신청시기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단계적 대응전략을 수립해 계획된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국비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와 천안도의원들의 간담회
 

천안시는 7일 시청 중회의실에 지역도의원을 초청해 시-도의회 협력과 소통을 위한 ‘도의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박상돈 시장을 비롯한 시 간부공무원과 충남도의회 홍성현 부의장 등 지역도의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시와 충남도의 지역현안 공유 및 예산확보를 위해 열렸다.

2024년 충남도 예산확보 주요사업에 대한 설명 및 협력방안 논의 등 주요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도비 반영을 건의하고 시정현안을 공유했다.

시는 도비확보가 필요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건립 ▲천안 K-컬처 박람회 개최 ▲동부스포츠센터 건립 ▲태조산 숲속키즈파크 조성 ▲독립기념관 야간명소 조성사업 ▲불당도서관 건립 등 72건, 1306억원에 대한 도의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박상돈 시장은 “천안시의 현안사업과 도비확보 협력을 위한 대화를 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충남도와 시가 함께 발전하기 위해서는 도의원님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시정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