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안동순)은 예술인 또는 예술인단체의 창작역량 강화 및 성장 도모를 위한 ‘2023년 문화예술 창작지원사업’ 공모를 3월10일까지 진행한다.
문화예술 창작지원사업은 지역예술가들에게 창작동기를 부여하고 안정적인 활동기반 마련을 위한 사업으로 2억6000만원이 쓰여질 예정이다.
이번 공모사업 모집 분야는 ▲전문예술인 ▲전문예술단체 ▲신진예술인 ▲신진예술단체 ▲생애최초지원 ▲신생예술단체 ▲생활예술동호회 ▲장애인 ▲전통문화예술계승 총 9개이며, 전년도와 동일하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현재 천안에 주소지를 두고 창작활동을 하는 개인 및 단체, 동호회, 장애인 등이다. 지원분야별 장르는 문학, 시각(미술·응용예술 포함), 공연(무용·연극·음악·전통예술), 다원(융·복합장르)이다.
문화예술 창작지원사업 지원신청서 접수는 3월6일부터 3월10일까지이며, 천안문화재단 생활문화팀으로 직접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문화재단 누리집(www.cfac.or.kr) 열린마당/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생활문화동호회 공간지원사업 ‘신청접수’
천안문화재단은 생활문화활동의 확대와 민간문화시설 활성화를 위한 ‘2023년 생활문화동호회 공간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공간지원사업은 연습공간이 필요한 공연분야 동호회에 민간시설이나 공간을 연계해 대관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는 3900만원이다.
이번 공모사업의 신청대상은 현재 천안에 주소지를 두고 민간이 운영하는 시설 및 공간, 공연연습이 가능한 곳이다. 신청서는 2월27일부터 3월3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문화재단 누리집(www.cfac.or.kr) 열린마당/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