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올해도 ‘베리베리 빵빵데이’ 연다

3월 25일과 26일, 빵지순례단 200팀 3월3일까지 접수 

등록일 2023년02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올봄에도 ‘베리베리 빵빵데이 천안’이 빵지순례단을 초대한다. 

(사)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가 주최·주관하고 천안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빵의도시 천안’ 브랜드를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지역의 우수한 빵을 널리 알리고자 오는 3월 25일과 26일 개최된다.

행사기간 참여하는 동네빵집은 각 업소가 축제의 장이 돼 지역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빵을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매하면 10% 이상 할인받을 수 있으며 천안지역 딸기로 만든 수제잼 증정 등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모집시마다 호응과 관심을 불러일으킨 ‘천안 빵빵데이’만의 차별화된 ‘빵지순례단’은 올해 규모를 대폭 확대해 관내 100팀, 관외 100팀 모두 200팀(700여명)을 모집한다. 타지역 거주자 모집비율을 상향조정해 ‘빵의도시 천안’ 브랜드를 전국에 널리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된 빵지순례단은 빵도 맛보고 천안 대표명소도 방문하는 기회를 가진다. 행사 참여 제과업소 중 지정된 빵집 2개소를 방문하고 개인 SNS에 방문후기를 올리는 미션을 통해 천안의 숨은 빵 맛집을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아울러 올해는 지역 관광지 활성화를 위해 새로이 선정된 천안8경 중 1개소를 방문해 후기를 SNS에 올리는 추가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빵지순례단은 SNS를 사용하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만18세 이상 팀장을 포함한 가족이나 친구, 직장동료 등 4명 이하로 구성된 팀 단위로 3월3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천안 빵빵데이 공식 누리집(pangpangday.co.kr)을 참고하면 된다. 빵지순례단에 선정된 참가자는 3월10일까지 누리집(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통지할 예정이다. 

박창호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장은 “지역 딸기농가와 상생을 통해 참여제과점이 품질 높은 건강한 빵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많은 참여를 바랐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축제는 지역농산물뿐 아니라 천안관광과의 연계를 통해 상생하는 ‘빵의도시 천안’만의 차별화전략으로 관련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 2023 베리베리 빵빵데이 축제에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