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호서대, 디지털새싹 특별캠프

초중등 장애학생 130명을 대상 SW·AI교육

등록일 2023년02월1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초중등 장애 학생들 130여 명을 대상으로 천안시누리별장애인종합복지관, 서울충현복지관, 남양주장애인복지관에서 ‘SW·AI교육 특별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최하는 ‘디지털 새싹 캠프’사업의 일환으로 장애 학생, 도서벽지학교, 다문화 학생 등의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호서대학교는 장애 학생들의 특성에 맞도록 휴머노이드 AI 로봇을 선정하여 학생들과 소통하는 수업을 기획해 지난 1월9일부터 2월14일까지 진행했다.

캠프는 2~3일간 각 복지관에서 5~15명의 소그룹을 구성하여 8시간 이상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휴머노이드 로봇에게 음성으로 명령하여 대화하고 움직이게 하는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로봇을 이해하고 자신의 장애를 극복하여 세상과 소통하는 새로운 방법을 경험한다.

캠프에 참가한 학부모들과 선생님들은 “캠프가 있는 날마다 로봇을 만나기 위해 늦잠 자던 아이들이 일찍 일어나고, 말수가 적은 학생이 로봇에게 열심히 말을 걸고, 코딩으로 로봇을 움직이게 하는 순간순간 로봇을 쓰다듬으며 교감하는 것을 보고 감동하였다.”라고 전했다.

호서대 혁신융합학부 이경희 교수는 “이번 특별캠프에서 사회적으로 소외된 학생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기쁨을 통해 세상으로 한 발짝 나갈 수 있는 용기를 주었다며 학부모님들의 감사 인사가 끊이지 않았”며 “이러한 프로그램을 많은 학생이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제공해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