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티투어 3월부터 ‘새롭게 출발’

역사문화코스(화·목), 빵카달달코스(토·일)에 품격있는 공연관람코스까지 

등록일 2023년02월1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티투어’가 올해 새로운 코스와 함께 3월부터 시작된다. 

천안시티투어는 천안의 다양한 관광지와 유적지, 문화재 등을 더욱 편안하고 알차게 둘러볼 수 있도록 천안시가 운영하는 순환관광이다.

시는 생활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찾는 관광트렌드를 반영하고 다양한 계층이 보고, 즐기고, 맛볼 수 있는 코스를 개발했다.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억눌렸던 여행수요가 다시 평년수준으로 회복되면 천안시티투어도 더욱 신나게 달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3월~11월까지 매주 운영되는 정규코스는 ‘역사문화코스’(화·목)와 ‘빵카달달코스’(토·일)이며, 3월~6월 체험(한시)코스로는 ‘품격있는 공연관람코스’가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운영된다.

유관순 열사, 이동녕 선생 등 많은 애국지사를 배출한 애국충절의 고장임을 고려해 마련한 역사문화코스는 유관순열사 사적지를 기점으로 병천순대거리, 독립기념관, 중앙시장, 타운홀 등을 방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빵의도시 천안에서 달달한 빵과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빵카달달코스는 빵 체험을 시작으로 유량동 일대 맛집투어에 이어 성성호수공원 둘레길과 타운홀 전망대를 찾는다.

천안예술의전당 기획공연과 연계해 새롭게 개발된 품격있는 공연관람코스는 11시콘서트, 미술관 전시회 등을 관람한 후 빵 체험에 참여하고, 성성호수공원과 타운홀 전망대를 방문한다.

시티투어 탑승요금은 성인 4000원, 청소년 3000원, 어린이·어르신 2000원, 장애인·국가유공자 등은 무료이다. 공연관람료와 체험비는 별도이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청 블로그나 문화관광 누리집을 참고하고, 접수는 천안시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https://www.cheonan.go.kr/prog/cityTour/day/sub03_03/list.do) 또는 천안시 관광안내소(☎041-521-2038, ☎569-0041)로 할 수 있다.

이진영 관광과장은 “선택폭을 넓혀 오감이 즐거운 천안여행을 할 수 있도록 확 바뀐 천안시티투어에 천안시민과 관광객의 많은 참여 바란다”며 “진정한 휴식과 함께 새로운 추억을 동시에 추구하는 여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