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2월28일은 아우내봉화제 개최… 안전에 최선

13일 안전관리실무위원회 열고 행사장 안전사고 예방과 대응 위한 대책 심의 

등록일 2023년02월1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13일 오후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경찰서, 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 실무위원과 행사부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 회의는 오는 28일에 개최되는 3·1운동 104주년 기념 아우내봉화제를 앞두고 유관기관과의 대응체계 구축으로 철저한 행사장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 안전관리계획, 인명피해 발생시 신속한 대응과 교통대책, 화재 및 인파사고 상황 발생시 유관기관 대응체계 등 안전관리계획 전반에 대해 점검을 하고 심의를 진행했다.

행사 당일 먹거리장터 운영 및 공연, 횃불행진, 불꽃놀이 등이 진행됨에 따라 다수의 시민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행사 전날에도 유관기관이 합동으로 인파관리 및 화재발생시 대책, 안전관리요원 배치 등 안전관리계획이 원활히 적용되고 있는지 사전점검을 펼치기로 했다.

정해선 천안시 안전총괄과장은 “올해 아우내봉화제는 마스크 해제 등으로 지난해보다 많은 인파가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며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유기적인 협조체게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