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와 고속열차 ㈜SR ‘상호발전 위한 업무협약’ 

고속열차 운영회사와의 협력사업은 첫 자치단체로, 지역축제와 특산품 홍보 등 협력플랫폼 구축 

등록일 2023년01월3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천안시와 ㈜에스알이 30일 박상돈 천안시장과 이종국 에스알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천안시가 고속열차 SRT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에스알(SR)과 환경·사회·투명경영을 뜻하는 ESG 핵심가치를 지역사회에 확산하고 상호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전략적 협력에 나섰다. 

천안시와 ㈜에스알은 3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박상돈 천안시장과 이종국 에스알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상생협력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ESG 기반 상호 협력사업 발굴과 추진을 위한 것으로, 양 기관은 지역축제와 특산품 홍보 및 판로지원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사업의 주요내용은 ▶환경보호, 지역경제발전, 사회공헌활동 등 협력사업 발굴및추진 ▶지역축제·특산품 홍보 및 지역중소기업 판로지원 협력 ▶ESG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정보 및 자료공유 협력 등이다.

협약에 따라 천안시는 SRT 열차·어플·누리집(홈페이지)를 통해 천안의 명물 호두과자를 비롯한 ‘빵의도시 천안’ 브랜드 확산 및 빵빵데이 축제와 올해 처음 개최하는 K-컬처 박람회 등 지역축제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또한 성환 배, 입장 거봉포도, 수신 멜론, 광덕 호두 등 지역의 대표특산물도 홍보해 지역농업인 판로개척 등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천안시가 자치단체로는 처음으로 국민의 고속철도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에스알과 손잡고 협력사업을 추진하게 된 것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ESG 기반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해가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