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과 15일 천안에서는 목천읍, 성거읍, 성남면에서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이 열렸다. 떠나는 대장에게는 그간 수고와 헌신에 대한 감사를, 시작하는 대장에게는 용기와 격려를 불어넣었다.
천안동남소방서(서장 조영학)는 14일 오전 10시 목천읍행정복지센터 2층회의실에서 목천읍 남·여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임하는 목천읍 남·여 의용소방대장 김종우(남)·문성이(여) 대장은 재난현장에서 남다른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안전 및 소방행정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받았다.
또한 새로 취임하는 전병문(남)·이은정(여) 대장은 다년간의 의용소방대 현장활동 및 사회봉사를 통해 대원들 사이에 신망과 신뢰를 얻어 이번 목천읍 의용소방대장에 추대됐다.
이날 천안서북소방서도 성거읍행정복지센터에서 성거읍 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이·취임식은 재임기간 중 의용소방대 활성화와 소방행정 발전에 헌신한 박종진 대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새로 취임하는 김강래 신임대장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오식 천안서북소방서장은 그동안 지역사회 안전에 헌신해신 박종진 이임대장에게 감사를 표하며 “새로 취임한 김강래 대장께서도 지역의 안전파수꾼 역할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15일 오전 11시에는 천안동남소방서가 119성남지역대 2층 회의실에서 성남면 남성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한병섭 대장은 그간 재난현장에서 남다른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안전 및 소방행정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공로패를 받았다. 새로 취임하는 황능현 대장은 다년간의 의용소방대 현장활동과 사회봉사 등을 해온 베테랑 대원으로, 이번 성남면 남성 의용소방대장에 추대돼 희망찬 출발을 알렸다.
천안동남소방서 조남순 재난대응과장은 “그동안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노력한 이임대장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새로 취임하는 신임대장들도 대원간의 화합과 단결을 바탕으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의용소방대를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