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박상돈 천안시장, 설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전통시장’ 찾아

따듯한 명절에 소외이웃 없도록 관심 방문, 전통시장 장보기에도 나서 

등록일 2023년01월1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박상돈 시장이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관계자들과 입소자들을 격려하고 있다.


박상돈 천안시장이 16일 사회복지시설과 전통시장을 방문해 시설종사자와 상인 등을 만나 새해인사를 주고받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박 시장은 첫 번째 방문지로 장애인 거주시설인 천안죽전원을 방문해 시설 관계자와 입소 장애인을 격려하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박 시장은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올 설 명절은 어느 때보다 어려운 만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사회 분위기가 절실한 실정”이라며 “작은 정성들이 모여 소외되는 이웃 없이 시민 모두가 훈훈한 설 명절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박상돈 시장이 병천시장과 성환이화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소통하고 과일, 식료품 등을 구매하고 있다.


이어 박 시장은 병천시장과 성환이화시장을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박 시장은 전통시장을 찾은 시민과 새해 덕담을 나누며 시장 내 개별점포를 방문해 상인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격려와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물가안정대책 마련 등 침체된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면서 과일, 식료품 등을 구입해 취약계층 시설에 전달하기로 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새해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었던 전통시장 상인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고 좋은 일만 있기를 기원하겠다”며 “천안시도 전통시장과 지역경제를 위해 더욱더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천안시는 올해 설 전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안전한 전통시장을 위한 소방, 전기 등 안전분야를 점검하고 환경정화를 실시해 시민이 안심하고 방문하는 전통시장 만들기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한편 신동헌 천안시부시장은 18일 오전 정신요양시설 기독성심원을 찾아 위문할 예정이다.

 


<감사인사/ 아동학대쉼터 나린품- 김금성 원장>

"2023년 설날을 앞두고 천안시 아동학대쉼터에 때이른 산타가 다녀가셨습니다. 다름 아닌 천안의 첫번째 시민이자 든든한 지원군인 천안시장님께서 설날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직접 장을 봐서 보내주신 거지요. 

마치 전통시장을 통째로 옮겨단 놓은 것처럼 각종 나물류와 야채, 과일, 견과류,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한과와 곶감까지~. 

꾸러미를 열어보일 때마다 아동들의 탄성이 흘러나왔습니다. 간식거리를 입에 넣어보며 기쁨의 미소를 지어준 우리 아이들에게 정말 행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바쁜 시정일정 중에도 소외될 수 있는 곳에 이렇게 관심과 사랑을 가져주신 시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2023년. 1월16일. 저녁에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