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신임동장들 첫출발 ‘경로당 소통행정’

전경애 쌍용3동장, 송민철 불당1동장, 이건영 원성1동장, 윤중길 쌍용1동장, 김수진 백석동장 

등록일 2023년01월0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1월1일 천안시 인사발령 후 신임동장들의 첫출발은 '관내 경로당'이었다.

경로당 어르신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동 발전에 힘쓰겠다는 다짐을 통해 신임동장으로 마음을 다잡았다. 
 

전경애 신임 쌍용3동장이 2일과 3일 지역 내 경로당 11곳을 순회하며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전 동장은 부임 첫 일정으로 경로당을 방문해 겨울철 건강 유의사항을 안내하고 경로당 운영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전경애 동장은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여가활동에 행복한 공간이 되고 활기찬 노후를 즐기실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송민철 신임 불당1동장이 3일 부임 후 첫 일정으로 노인회 분회(분회장 채희강)를 방문, 지역 어르신들과의 소통에 나섰다.

송 동장은 한파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독감, 코로나 등 호흡기 질환이 급증하고 있는 만큼 어르신들에게 겨울철 건강관리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동정 운영에 관한 어르신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듣고 소통하는 시간을 수시로 갖기로 했다. 
 

원성1동 이건영 신임동장은 부임 후 3일과 4일 경로당 9개소를 방문해 새해인사와 함께 본격적인 주민 소통행정을 나섰다.

이 동장은 각 경로당 시설 곳곳을 점검하면서 추운 겨울철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시설 안전관리에 신경써줄 것을 당부하고 회원들의 애로사항과 현안을 청취했다. 

이건영 원성1동장은 “세심하게 살펴 지역발전에 힘쓰고 살기 좋고 안전한 원성1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과 건강관리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쌍용1동은 윤중길 신임동장이 3일과 4일 관내 11개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새해인사를 드리며 소통행정을 시작했다. 

윤 동장은 부임 첫 일정으로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경로당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겨울철 경로당 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윤중길 동장은 “청취한 어르신들의 귀중한 의견을 행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석동 김수진 신임동장도 3일 부임 첫 일정으로 경로당 18개소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을 살피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시간을 가졌다. 

신공현 백석동노인회 분회장은 “첫 일정으로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살펴주신 점 감사드리며, 노인복지에도 애써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수진 백석동장은 “주민복리 향상과 지역발전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경로당이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애정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긍호 병천면장은 4일부터 37개 경로당을 순방하며 지역 어르신들과 면민을 만나 새해인사를 전했다.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설 안전점검을 한 박 면장은  새해인사와 함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개인위생 등 건강을 위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박긍호 병천면장은 “면민들과 소통하며 행복하고 살기 좋은 병천면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남면 박호명 신임면장은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관내 경로당 30개소를 방문했다.

박 면장은 어르신들에게 새해인사를 드리며 부임 첫 일정을 시작했다. 마을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을 살피는 것은 물론 지역 현안사항도 꼼꼼히 챙기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박 면장은 “주민 의견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는 행정을 펼쳐 주민복지 향상과 지역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익렬 문성동장은 5일 노인회분회 경로당 5개소를 방문해 새해인사를 전했다.

임 동장은 새해인사와 함께 경로당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 등 지역현안을 들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익렬 동장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편히 쉴 수 있는 따뜻한 경로당이 될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작은 의견에도 귀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광덕면 송재오 신임면장은 5일 부임 첫 업무로 37개 경로당을 순회방문하는 등 소통행정을 펼쳤다. 

송 면장은 “마을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친목·소통의 공간으로 기능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이후 9일 추가
 

천안 중앙동 장상문 신임동장은 6일 경로당 6개소를 방문해 새해인사와 함께 경로당 운영 애로사항, 지역 현안사항을 청취했다. 장 동장은 코로나19 추가접종과 결빙지역 미끄럼 주의 등을 당부하며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여가생활과 편안한 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풍세면 김태헌 신임면장은 부임 후 첫 일정으로 최근 기관·단체와 25개 경로당을 방문해 지역현안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9일 밝혔다. 

김태헌 면장은 어르신들에게 겨울철 건강관리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며,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갖겠다고 약속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