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동남·서북 구청장 취임

동남구 이주홍, 서북구 한권석… 고품질 대민행정서비스 다짐  

등록일 2023년01월0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17대 천안시 동남구청장에 이주홍 전 천안시의회 의회사무국장이 취임했다.

이주홍 구청장은 취임식을 생략하고 각 부서로 직원들을 찾아가 격려하고 노인회 천안지회, 천안희망쉼터(노숙자 자활시설), 도로보수원 사무실 등 관내 주요기관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는 것으로 공식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구청장은 직원들을 격려하면서 “시민이 있기 때문에 우리 직원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마음에 새기고 시민들과 소통하여 모두가 행복하고 살기좋은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다시한번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노숙인 자활시설인 천안희망쉼터를 방문해 “일선기관에서 노숙인들의 자활을 돕는 여러분들처럼 하나하나의 노력이 쌓여 살기좋은 천안시 발전에 일조한다는 사명감으로 업무에 임해달라”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주홍 구청장은 지난 1989년 공직에 입문해 복지정책과, 직산읍을 거쳐 2022년 1월 서기관으로 승진한 뒤 천안시의회 의회사무국장을 맡아왔다. 


한편 천안시 서북구는 지난 2일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5대 한권석 서북구청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취임식은 국민의례, 취임사, 꽃다발 증정 순으로 간소하고 내실있게 치렀다.


한권석 구청장은 취임식 후 맑은세상어린이집, NH농협 서북구출장소 등 청내 기관을 방문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한권석 서북구청장은 “2023년은 코로나19 팬데믹에서 한 발짝 벗어나 천안시의 더 큰 도약을 위한 중요한 시기”라며, “소통행정·현장행정을 통한 고품질의 대민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신뢰와 감동있는 서북구가 될 수 있도록 직원 모두 함께 노력해가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