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이현기 천안시서북구보건소장 ‘정부 우수공무원’에 선발

주민 건강수준 향상 및 감염병 예방 기여

등록일 2023년01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현기 천안시 서북구보건소장이 지역주민 건강수준 향상 및 감염병 예방관리를 위해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2022년도 정부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돼 근정포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근정포장은 대통령 훈격의 상으로, 직무에 최선을 다해 국민행복과 국가발전을 뜻하는 ‘국리민복(國利民福)’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2020년 7월부터 천안시 서북구보건소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코로나19 일선에서 주말과 공휴일, 명절연휴에도 늘 현장을 지키며 보건행정을 진두지휘했다.

코로나19 대응업무 전반에 걸쳐 365일 24시간 △다양한 종류의 집단감염 대응을 위한 신속한 선제검사 실시 △찾아가는 이동선별 검사소 운영 △코로나19 예방접종 및 재택치료 T/F팀 구성을 통한 선제적인 업무추진 △지자체 역학조사관 양성 △선별진료소 예약시스템 구축 △충남 최다 호흡기 전담클리닉 운영 등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는데 노력을 기울였다.

코로나19가 한참 유행하던 2020년 8월 지역 내 대규모 집중호우 발생시 응급의료지원 및 전국 최초로 심리지원버스를 연계해 수해 피해주민들의 정신적 피해 최소화를 위해 적극 노력했다.

또 경부고속도로 다중추돌사고시에는 지역응급의료체계를 활용해 필요한 의료자원을 확보하고 사고발생부터 응급환자의 이송이 완료될 때까지 현장 응급의료지원 업무를 신속하고 적절하게 대응해 응급의료의 질적수준 향상에도 기여했다. 

그밖에 저출산시대 극복을 위한 출산·난임 등을 위한 지원사업, 소외계층을 위한 방문건강 관리사업, 만성질환자 건강생활 지원사업, 모바일헬스케어 사업 등 보건의료 향상을 위해 헌신해 왔다.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코로나19 대응을 함께해온 보건소 직원들에게 감사인사를 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각종 감염병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고 건강하고 행복한 천안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2023년 충청남도보건소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돼 전국 보건소장 협의회 충남대표로서 충남 15개 시·군 보건소의 발전과 천안시 보건향상을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