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맑은물사업본부는 미국 시그마알드리치가 주관하는 먹는물 분야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5년연속 우수분석기관으로 선정됐다.
맑은물사업본부 수질검사소는 올해 국제숙련도 평가 먹는물 분야에 참가해 중금속류, 음이온류, 유기화합물 등 모두 17개 항목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만족’ 판정을 받으며 먹는물 검사에 대한 측정 및 분석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국제숙련도시험은 국제표준화기구(ISO/IEC)가 인정한 숙련도 평가기관인 미국 시그마알드리치에서 시행하며, 매년 전 세계분석기관이 참여해 측정분석기관의 분야별 분석데이터의 신뢰성과 정확성 등을 검증하는 국제인증프로그램이다.
천안시 맑은물사업본부 수질검사소는 환경부 금강유역환경청에서 지정한 ‘먹는물 수질검사 공인기관’으로, 박도훈 급수과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수돗물 수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물의 소중함 알리는 홍보영상 제작
천안시 맑은물사업본부가 ‘소중한 물, 미래를 채우는 물’이라는 주제로 맑은물사업본부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홍보영상은 맑은물사업본부 소개 및 상수도 처리과정, 물 절약방법 안내 등 3부로 구성됐다.
맑은물사업본부에 따르면 천안프랜즈의 배사원 캐릭터를 활용한 영상은 중독성 있는 비트와 재미있는 속사포 랩으로 이뤄졌다. 4분 분량의 영상에는 천안시 맑은물사업본부의 역할과 물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내용으로 제작됐다.
맑은물사업본부 홍보영상은 천안시청 누리집(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병훈 맑은물사업본부장은 “일상에서 뗄 수 없는 물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물을 지키기 위한 홍보영상이 많은 시민께 공유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