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시설관리공단 ‘지방공기업 우수사례경진대회’ 우수상

천안시재활용선별장만의 특화된 페트병 선별체계 구축 및 재활용품 생산 기여 

등록일 2022년12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한동흠, 이하 공단)은 ‘2022년 전국 시군구 지방공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지방공기업평가원 이사장상인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방공기업의 경영효율성 개선 및 ESG 경영성과 등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포상해 전국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고자 열렸다.

공단은 ‘쓰레기에서 고품질 재생원료로 재탄생한 페트병’이란 주제로 우수사례를 제출해 수상했다. 천안시 재활용선별장만의 특화된 선별체계를 구축하고 세계적 수준의 페트병 플레이크와 국산 재생원료를 사용한 첫 재활용품 생산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동흠 이사장은 “투명페트병을 포함한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는 몇 년 전부터 크게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었던 문제”라며 “공단이 공급하는 폐페트병이 좋은 재생원료가 되어 우리나라의 자원순환과 탄소중립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내년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천안역지하도상가 화장실 ‘환경개선 완료’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은 세면대와 대변기 교체 등 천안역지하도상가 화장실 환경개선을 완료했다.

공단은 천안역지하도상가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해 이번 개선공사를 실시했다. 이용객들의 불편해소뿐 아니라 ESG 경영의 하나로 세면대와 대변기를 절수설비 제품으로 교체해 물 절약까지 도모했다. 

한동흠 이사장은 “공단 운영시설의 사용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의견을 청취하고 적극적으로 조치하겠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