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가상현실스포츠체험센터’ 개소

12월28일 개소, 장애인 누구나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스포츠체험 가능

등록일 2022년12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천안시장애인체육회가 28일 천안시장애인종합체육관에서 ‘가상현실스포츠체험센터’ 개소식을 열고 기념사진을 찍었다.


천안시장애인체육회(회장 박상돈)는 28일 천안시장애인종합체육관에서 ‘가상현실스포츠체험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개소식은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커팅식, 기념촬영, 센터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천안시장애인체육회 박상돈 회장(천안시장), 한국특수체육학회장, 대한장애인e스포츠연맹 회장, e-스포츠 산업위원회 위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박상돈 시장은 “천안시는 새로운 스포츠 트렌드에 앞서 지역 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합해 물리적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가상현실 스포츠체험센터를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천안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3월 대한장애인체육회 주관 공모사업 2022년 가상현실 스포츠체험공간 조성사업에 선정돼 국비 2억3000만원을 지원받아 가상현실스포츠체험센터를 열게 됐다.

체험센터는 천안시장애인종합체육관 내 약 260㎡ 이상 공간에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기반으로 4차 산업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스포츠 체험공간을 익사이팅 존과 멀티트레이닝 존으로 나눠 조성했다. 
 

익사이팅 존은 야구와 티볼, 양궁, 볼링, 핸드볼, 농구, 축구 등을 즐길 수 있는 XR스포츠, 신체활동·게임 등을 체험할 수 있는 XR액션플로어, 스크린사격 콘텐츠로 구성됐다. 멀티트레이닝 존에는 장애인스포츠 특성을 살린 VR휠체어육상, VR바이크, 실내 런닝형 스마트러닝, 피트니스와 댄스, 놀이등이 가능한 3D모션플레이 등이 배치됐다. 

체험센터는 장애인을 위한 유산소운동을 비롯한 12가지 이상의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지역 내 장애인 누구든지 사계절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스포츠를 즐길 수 있어 장애인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