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신부동 공영주차장 ‘2024년 준공목표’

19일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보고회 개최, 지상 7층 규모로 차량 235대 수용가능

등록일 2022년12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신부동 지역 주민들과 상인들의 오랜 숙원인 신부동 공영주차장 건립을 2024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시는 지난 19일 박상돈 시장, 천안시 공공건축가, 교통영향평가위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천안시 신부동 공영주차장 건립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

신부동 공영주차장 건립 사업은 공약사업 중 하나로 국비(64.5억원)를 지원받아 총사업비 129억 원을 투입해 신부동 일대에 연면적 6735㎡ 지상7층 규모의 주차빌딩을 신축한다.

주차빌딩은 주차장 235면과 노인정, 어울림마당 등을 갖춰 신부동 먹자골목 일대의 심각한 주차난 문제해결은 물론 상권 활성화 및 주민, 사업시설 방문객의 주차편의와 삶의 질을 향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실시설계에 반영하고 개선할 계획이다.

박상돈 시장은 “신부동 먹자골목 인근 상황에 따라 확장 가능한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디자인뿐만 아니라 구조적으로도 충분히 검토할 예정”이라며, “그동안 주차난으로 침체했던 신부동 일대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교통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신부동 공영주차장 건립을 위해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