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도서관 ‘겨울독서교실 및 특강’ 운영
천안시 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내년 1월 9일부터 20일까지 ‘2023년 겨울독서 교실 및 특강’을 운영한다.
겨울독서교실 및 특강은 천안시 5개 공공도서관(아우내·신방·청수·쌍용·두정)에서 운영하며, 독서 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오는 13일부터 천안시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가능하다. 도서관별 운영 기간과 내용이 다르므로 프로그램 소개 및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 내 문화행사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천안 청수도서관 ‘책의 결 느끼기’ 운영
충남 최초의 영어특화도서관인 천안시 청수도서관(관장 문현주)가 12월 겨울을 맞이해 도서관 사계(4 Seasons in the Library) ‘책의 결 느끼기’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청수도서관은 이용자에게 영미문화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지난 5월부터 12월까지 도서관 사계를 운영하고 있다. 도서관 실내에 있는 아뜨리움에 포토존을 설치해 영미권 문화와 접목해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교체하고 있다.
12월에는 겨울을 맞이해 ‘책의 결 느끼기’라는 주제로 겨울 포토존을 구성한다. 포토존 공간에는 사서 추천 북큐레이션을 추가해 겨울을 주제로 한 도서를 안내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www.cheonan.go.kr/lib.do) 공지사항 게시글 또는 전화(☎041-521-3924)로 문의하면 된다.
두정도서관 ‘판타스틱 클래식음악회’
천안시 두정도서관(관장 이충미)이 12월을 맞이해 기획공연 러닝커먼스에서 ‘판타스틱 클래식 음악회’을 두 차례 운영한다.
1회차 공연은 오는 17일 스와브 앙상블과 성악가팀이 클래식 선율과 함께하는 애니메이션 OST 공연 등으로 구성됐다. 2회차는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세라핌 솔리스트 앙상블의 클래식, 캐롤 공연이 샌드아트 협동공연으로 펼쳐진다. 공연은 각각 오후 3~4시에 각각 운영된다.
이번 공연은 겨울을 주제로 한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대중적인 곡들로 추려졌다.
문의: ☎041-521-37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