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 2일 견본주택 개관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수혜단지… 지상 49층 999세대, 오피스텔 80실

등록일 2022년12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현대건설은 2일(금) 천안 성정동 209-1번지 일원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분양에 나선다. 

천안역(수도권 지하철1호선, 경부선) 역세권으로, 현재 진행중인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수혜단지다. 여기에 단지는 현대건설이 시공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로 상징성도 높다.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은 지하 5층~지상 49층, 6개동, 아파트 전용면적 59~114㎡ 총 999세대,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총 80실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아파트 세대수는 △59㎡A 36세대 △59㎡B 36세대 △59㎡C 36세대 △59㎡D 10세대 △59㎡E 10세대 △84㎡A 138세대 △84㎡B 138세대 △84㎡C 206세대 △84㎡D 81세대 △84㎡E 68세대 △84㎡F 10세대 △84㎡G 47세대 △114㎡A 105세대 △114㎡B 78세대 등이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 단일타입으로 80실이 공급된다.


수도권으로 출·퇴근 용이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이 위치한 천안역 일대는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약 21만㎡ 규모의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진행된다. 총사업비 358억원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완료되면 천안역 일대는 청년일자리창출, 주거복지실현, 도시경쟁력확보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단지 인근에 남산지구 뉴딜사업, 천안역세권 혁신지구, 그린스타트업타운 조성사업, 봉명지구 뉴딜사업 등 도시재생사업이 완료됐거나 진행 중이다. 이 사업들이 모두 완료된다면 천안역 일대는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을 중심으로 새로운 주거타운이 형성되어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이 들어서는 천안시는 최근 규제지역에서 해제되면서 대출이나 세금, 청약 등 여러 방면에서 이점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우선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무주택자는 70%, 1주택자는 60%로 완화돼 자금 마련 측면에서 유리해진다. 또한 주택 취득세 중과가 적용되지 않아 세금부담이 줄어듦과 동시에 전입의무가 사라져 실거주 요건을 충족하지 않아도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중도금 대출도 최대 2건까지 받을 수 있게 돼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도 분양 전부터 시장과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은 도보권에 수도권 지하철1호선, 경부선 천안역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 출·퇴근이 쉽고 타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는 인근 천안IC, 천안JC 등을 통해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며, 단지 반경 2km 내에 천안고속터미널과 천안종합터미널 등도 위치해 있다.

주변으로 교통망 개통도 예정돼 있다. 우선, 아산 인주면에서 천안 목천읍 총 28.72km를 잇는 당진~천안고속도로가 2025년 12월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이 도로는 총 3구간으로 나눠서 공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1단계인 아산~천안 구간이 올해 12월 개통을 앞두고 있다. 

또한 경부선 천안역과 청주국제공항을 잇는 천안~청주국제공항 복선전철 사업도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며 본궤도에 올랐다. 오는 2029년 완공할 예정으로 개통시 공항 접근성도 높아진다. 여기에 지난 10월11일 천안역을 시·종착역으로 하는 GTX-C 연장선 타당성 조사 및 기술 검토도 완료돼 GTX-C 노선 천안 연장사업 추진에 청신호가 켜졌다고 천안시는 밝혔다.

스카이움이 들어서는 주변은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도보로 이용가능한 와촌초, 계광중, 천안고교 등 명문학군이 인접해 있다. 쇼핑시설을 비롯한 각종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단지는 인근에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홈플러스 등의 쇼핑시설이 있고 천안역 상권도 가깝다. 단지 바로 앞에 천안천이 있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천안천에는 스마트친수공원이 조성돼 있어 입주민들은 퇴근 후 산책 및 간단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다.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은 인근에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캠퍼스, 백석농공단지 등의 대형 산업단지가 있어 풍부한 주거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사업지에서 출·퇴근이 가능한 거리에 미래형 자동차부품산업 특화지역 육성을 위한 ‘천안아산 강소특구 개발’이 진행 중이다.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은 현대건설이 시공에 나서는 아파트인 만큼 다양한 특화설계와 상품성도 돋보인다. 남측향 위주 배치(일부세대 제외)로 채광이 우수하며 통풍이 잘되는 판상형 구조(일부세대 제외)를 택했다. 또 드레스룸, 알파룸(평면선택제 유상옵션) 등 넉넉한 수납공간 설계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고, 2.5m(거실천장고 2.6m)의 높은 천장고로 개방감도 확보했다.

오피스텔의 경우 지역 내 최초로 테라스 복층 주거형 오피스텔로 설계된다. 여기에 오피스텔로는 2.5m의 높은 천장고를 자랑하고 테라스까지 보유해 상품경쟁력이 우수하다.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높은 삶의 질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했다.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등의 스포츠 시설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도서관, 돌봄센터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될 예정이다. 특히 입주민만 이용 가능한 스카이라운지와 게스트룸, 파티룸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계획돼 주거만족도도 높일 예정이다. 오피스텔 커뮤니티 시설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오피스라운지, 코인세탁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의 아파트 청약일정은 오는 6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수) 1순위, 8일(목)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14일(수)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26일(월)부터 28일(수)까지 3일동안 진행된다. 

분양 관계자는 “역세권 입지와 상품성을 모두 갖춰 입주 후가 더 기대되는 단지”라며 “천안시 신주거타운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이며 규제해제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 견본주택에 많은 수요자들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1435번지에 위치해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