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평일 야간과 휴일에도 운영하는 ‘두정이진병원’

시·도지사 지정 소아진료기관, 천안시 1호 달빛어린이병원

등록일 2022년11월2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12월1일부터 두정동 소재 ‘두정이진병원’이 천안시 1호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돼 운영된다.

달빛어린이병원은 18세 이하 경증 소아환자가 평일 야간이나 휴일에도 진료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는 시·도지사 지정 소아진료기관이다. 

두정이진병원이 천안시 1호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됨에 따라 평일 오전 8시30분~오후 11시, 토요일 오전 8시30분~오후 6시, 일요일·공휴일 오전 8시30분~오후 1시에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인근 프라자약국과 협력운영할 예정이다.

달빛어린이병원을 이용하면 응급실보다 대기시간과 비용부담을 줄이고 전문적인 소아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중환자로 인한 아이들의 두려움을 방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시는 소아 경증환자가 평일 야간 시간대나 공휴일에도 신속하게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응급실을 이용하면서 겪게 되는 진료비 부담 최소화 및 응급실 환자 분산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현기 서북구보건소장은 “달빛어린이병원은 진료공백을 방지하고 아이를 안심하고 키울 수 있는 의료인프라”라며 “앞으로도 민·관협력 응급의료체계를 강화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